본문 바로가기
푸드

닭 염통 꼬치로 캠핑갈때 아이들 간식 인기랍니다

by 인생은 선물 2022. 6. 28.
반응형

캠핑갈때 삼겹살이 주인공이죠. 거기에 닭 염통 꼬치도 함께 준비해서 구워주면 이게 은근 인기 있더라고요. 대형마트나 식자재마트에 40개 들어있는 한통이면 사이드 음식으로 충분합니다.

캠핑에서 염통꼬치

캠핑갔을때는 먼저 초벌로 숯불에 구워주고 포일 깔고 소스 부어 졸여주면 됩니다. 

염통꼬치완성

집에서도 쉽게 구울 수 있는데 제사 때 전 부치는 팬에다 하니 한꺼번에 다 들어가서 좋더라고요. 프라이팬에는 굽는 사람이 너무 힘들어요. 금방 익을 거 같지만 염통 꼬치가 은근 천천히 익는답니다.

염통꼬치 팬에 나열하기

자리가 모자라도 겹쳐서 놓아주면 익으면서 사이즈가 작아지니 어느 정도 맞아집니다. 후추 살살 뿌려주세요. 집이니까 있는 거 활용해봅니다.

양념부은 꼬치

어느 정도 익었다 싶을 때 시중에 파는 염통 꼬치 양념을 아낌없이 부어서 졸여줍니다. 냄새부터 장난 아니네요. 소스도 마트에 많이 있으니 매운맛 순한 맛 골라서 먹을 수 있어요.

닭 염통은 혈액을 몸 전체로 보내는 순환계통의 근육 기관으로 영양이 높고 단백질, 아연, 철, 비타민B가 풍부해서 근육형 성과 성장에 필요한 요소가 많아 아이들에게 참 좋은 식재료입니다.

하지만 닭 염통에는 요산이 많이 함유해서 통풍이 있는 사람에게는 적당량이 중요해요. 

염통꼬치 생거

염통 꼬치는 마트에서 얼려서 판매됩니다. 하루 전에 해동하면 되지만 이틀 정도 냉장고에서 해동되니 핏물이 밑으로 빠져서 누린내가 더 없더라고요. 핏기를 많이 머금으면 냄새가 날 수 있으니 미리미리 해동해서 핏물을 빼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댓글